▲ 샘표는 청국장과 매운탕을 소비자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찌개양념을 출시했다    ⓒ 샘표
▲ 샘표는 청국장과 매운탕을 소비자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찌개양념을 출시했다 ⓒ 샘표

샘표는 청국장과 매운탕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찌개양념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샘표 청국장 찌개양념'은 청국장 특유의 구수한 맛과 콩알의 풍부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샘표의 장 발효기술로 직접 생산한 청국장을 사용했다.

샘표 프리미엄 된장 제품인 백일된장을 추가해 담백하고 깊은 맛을 살렸다. 국산 무와 다시마, 멸치 등으로 감칠맛을 더해 두부와 호박만 넣어도 제대로 된 청국장 찌개를 쉽게 완성할 수 있다. 

'샘표 매운탕 찌개양념'은 북어와 다시마를 우려낸 육수에 고춧가루를 듬뿍 사용해 얼큰하면서도 칼칼한 맛이 일품인 매운탕 양념이다. 마늘과 생강으로 생선 비린내를 잡아 별도의 양념 재료 없이 샘표 매운탕 찌개양념 하나만으로도 쉽게 매운탕을 만들 수 있다. 생선의 종류에 상관 없이 활용할 수 있다. 무와 파를 추가하면 국물의 시원한 맛이 더해진다. 

샘표 찌개양념 2종은 전국 대형마트와 백화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3~4인분 분량 한 팩에 2100원이다. 

이민재 샘표 마케팅 담당자는 "샘표 찌개양념은 소가구가 이용할 수 있는 양으로 구성했으며 최소한의 재료로 요리하기 힘든 찌개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도록 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찌개양념을 비롯해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요리양념으로 쉽고 맛있게 한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샘표는 지난해 7월 순두부 찌개양념과 강된장 찌개양념을 출시하며 찌개양념 시장에 진출했다. 전국 각지의 명물요리를 재현한 '별미여행' 양념 시리즈, 개별 포장된 육수와 된장국 등 한식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간편 양념을 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