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는 5일부터 7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2017 생명산업과학기술 대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사람과 생명의 가치를 높이는 스마트 미래농업'이라는 주제로 IoT,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과 바이오기술을 농식품분야에 접목한 다양한 첨단기술과 새로운 제품을 선보인다.

주제관인 '스마트 미래농업관'에서는 생산부터 가공유통안전ㆍ소비, 그리고 치유까지 전 분야에 걸쳐 ICT, IoT, 빅데이터등이 접목된 미래기술을 선보이게 된다.

특히 식품의 포장을 뜯지 않고도 스마트폰으로 식품의 신선도와 잔여유통기한 확인이 가능한 'U-Food 스마트품질 모니터링 시스템', 식중독균 제어 살균기, 맞춤형 식품 생산 3D 프린터, 피톤치드를 이용한 다양한 치유ㆍ힐링 제품 등 소비자에게 유용한 다양한 기술과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테마관은 종자ㆍ생명, 첨단농업, 농식품안전, 식품, 창업, 치유 등 6개의 테마로 구성됐다. 120개 부스에 공동주관기관의 주요 성과와 50여개 농식품 관련업체의 개발 제품 전시와 체험이 가능하다.

청정농업관은 구제역AI 등 동물질병 진단예방기술과 동식물 검역기술, 위생관리기술 등을 전시해 동식물 질병과 검역의 중요성을 알린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농업인ㆍ연구자ㆍ산업체를 비롯한 일반국민이 현재와 미래의 농식품분야 첨단기술을 직접 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새로운 소통과 공감의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