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미 의원 "남경필 지사 정부지침 조속히 이행해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진선미 의원(서울 강동갑)은 19일 경기도가 공공부문 비정규직 노동자 정규직화에 늦장을 부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부가 연내 정규직 전환을 마무리한다고 밝힌 상황에서 경기도만이 내년 상반기에 전환계획을 수립하겠다는 등 전환 절차조차 시작하지 않고 있는 것이다.

정부는 지난 7월 20일 공공부문 비정규직 근로자 정규직 전환 가이드라인을 통해 공공부문 상시지속 업무 전반에 대해 정규직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힌바 있다.

▲ 더불어민주당 진선미 의원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지자체는 1차 전환 대상기관에 속한다. 1단계 전환기관들은 발표 즉시 전환을 추진하고 늦어도 올해 전환을 마무리해야 한다.

하지만 경기도는 정부의 지침인 연내 전환이 아니라 내년 상반기에 전환한다고 밝혔다.

전환심의위원회는 다음달 1일에 첫 회의를 할 예정이다. 노사와 전문가 협의회는 아직 위원을 구성 중이다.

경기도를 제외한 대부분의 지자체는 가이드라인에 따라 올해 정규직 전환을 위한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은 가이드라인 발표 이전에 이미 대부분의 비정규직 전환을 마쳤다. 전남도는 지난달 1일 정규직 전환대상자를 발표했다. 지자체장이 야당인 부산시도 다음주에 전환대상자를 확정하고 올해 전환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진선미 의원은 "내년 상반기엔 지방선거가 있어 경기도의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정규직 전환이 늦어질 수 있다"며 "남경필 지사는 더 미루지 말고 정부 지침에 따라 연내 정규직 전환을 완료해야 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