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안전공사는 가스사고의 위해로부터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각종 가스시설 검사와 점검, 인증, 교육, 홍보, 연구개발, 가스사고 조사·분석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는 국내 유일의 가스안전관리 전문기관이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한국이 가스안전 Global No.1이 되도록 노력하며, 진정한 국민행복 실현을 위해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대한민국을 선도하겠습니다. △진정한 국민안전, 국민행복 시대를 선도하겠습니다. △정부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공사가 되겠습니다. △동반성장 신기원 달성을 통해 창조경영을선도하겠습니다. △꿈과 희망으로 가득찬 활력있는 공사를 만들어 가겠습니다.라는 5가지 약속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기동 사장은 “우리 공사는 연평균 6%의 가스소비량 증가추세에도 불구하고 2014년 기준 가스사고로 인한 인명피해는 전년대비 6.8% 감축시키는 등 국가 가스안전관리에 힘써왔다. 이번 대한민국 안전대상을 수상함으로써 대한민국 최고의 안전기관으로 우뚝서게 되는 계기가 됐으며, 앞으로도 안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공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