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행복주택 가좌지구 입주행사 참석…당초 계획보다 1만호 늘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24일 서울 마포구 행복주택 가좌지구 내 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입주행사에서 참석자들과 함께 떡을 자르고 있다.

정부가 올해 공공임대주택을 당초 계획보다 1만호 늘어난 12만호를 공급한다고 24일 밝혔다.

황 권한대행은 서울 행복주택 가좌지구 입주행사에 참석해 "영세서민을 비롯한 많은 국민들이 아직도 불안정한 주거환경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행복주택은 전국에서 처음으로 조성된 대학생 특화단지로 전체 360여가구 가운데 대학생을 비롯한 청년들이 80% 이상 입주한다.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행복주택 건설은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 젊은 세대의 주거문제를 풀기 위해 가좌지구 등 전국 10곳에 3490가구가 입주했다.

황 권한대행은 "저소득 계층의 주택임대료 등을 지원하는 주거급여도 지원대상과 금액을 점차 확대 하겠다"며 "65세 이상 고령자를 위한 공공실버주택 건설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기업형 임대주택인 뉴스테이 사업도 확대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올해 행복주택 입주자는 1만 가구를 넘어서고 신규 입주자 모집 물량도 지난해 두배가 넘는 2만호에 달한다"며 "임대료가 저렴하고 장기간 거주할 수 있는 행복주택을 확대해 젊은이들의 주거문제를 해소해 나가는 데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