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검 연장, 與가 약속했던 사안···黃권한대행, 이에 대답해야"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원내대표 회의실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완주 원내수석부대표, 우상호 원내대표, 윤호중 정책위의장.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는 16일 자유한국당(옛 새누리당)이 국회 환경노동위 파행 사태에 반발, 상임위 보이콧에 들어간 데 대해 "북한이 미사일을 쏘고 김정남이 암살당한 중차대한 시기인데, 지금이 이런 투정을 부릴 때인가"라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민생도 챙기고 국가 안보위기도 챙겨야 하는 시기에 국회를 보이콧하는 것은 정말 어리석은 판단이자 집권여당으로서 자격이 없는, 참 한심한 대응"이라며 이같이 비판했다.

이어 "그러려고 당명을 바꾸고 반성 세러모니를 했나. 뭐가 바뀌었나. 이전보다 더 안 좋아진 것 같다. 어른스럽게 대처하는 모습을 보여달라"며 "저는 이 문제에 대해서는 절대 양보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그는 "환노위 사안도 보면 삼성 백혈병, 이랜드 알바생 부당대우, MBC 노조에 대한 근거 없는 탄압 등인데, 이거 다 다뤄야 한다. 이걸 다뤘다고 국회 보이콧하는 게 온당한가"라며 "그렇다면 대기업 직원은 백혈병으로 죽어도 방치하고, MBC에서 근거 없이 노조원 해고해도 모른 척하고, 알바생들이 받을 돈 안 받아도 모른 척하는 게 환노위원들이 해야 할 태도인가"라고 반문했다.

우 원내대표는 특검 수사 기간 연장 문제와 관련, "황 총리대행은 특검 연장 신청서가 오는 즉시 입장을 밝혀달라"며 "이 문제는 협상 대표단이었던 (당시 새누리당) 김도읍 원내 수석부대표가 '연장 안 할 리가 있겠나'라고 우리를 설득한 사안이었다. 황 총리는 이에 대답해야 한다. 반드시 특검수사 기간을 연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