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열린 '한강몽땅' 프로젝트에 참여한 시민이 헌책방에서 책을 보고 있다. 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다음달 3일까지 여름축제 '한강몽땅 프로젝트'를 공모한다고 12일 밝혔다.

서울의 대표 여름축제인 '한강몽땅'은 시민들이 직접 기획ㆍ실행ㆍ참여하는 시민주도형 문화ㆍ예술축제다.

한강사업본부는 "시민들이 한강의 바캉스 플래너가 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짜릿한 재미ㆍ감동ㆍ상상으로 축제를 채울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모분야는 '한강의 여름'과 어울리는 △야외공연 △퍼포먼스 △수상행사 △전통ㆍ풍류체험 △시민참여 등 장르를 불문하고 시민과 함께할 수 있는 실행 프로그램이면 된다.

사업으로 선정되면 사업에 따른 개별 사업비가 지원돼 '2017 한강몽땅'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사업별 200만원에서 최대 2500만원까지 지원돼 공연비, 운영비, 홍보비, 시설물 설치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한강공원 사용과 전문가 컨설팅, 한강축제 청년 코디네이터의 실무 지원이 제공된다.

제출서류는 △응모신청서 △사업제안서 △비영리단체등록증이다. 온라인 제출이 어려운 단체는 한강사업본부 총무과에 우편이나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공모설명회는 17일 오후 4시 한강사업본부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는 다음달 9~14일 진행된다. 최종선정은 다음달 17일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박기용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5회를 맞는 한강여름축제에 참신한 아이디어와 실행능력을 갖춘 많은 단체가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