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17일까지 중앙행정기관·지자체 등 공공 건축물 대상…시공·기획에 총 55억 지원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 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는 다음달 17일까지 중앙행정기관ㆍ지자체와 공공기관 건축물에 대한 '그린리모델링 지원' 대상을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2013년부터 다섯 번째 시행하는 사업은 공공건축물부터 에너지 성능을 개선, 녹색건축물의 성공 모델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사업은 공공건축물의 에너지성능 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리모델링 사업을 기획ㆍ지원하는 사업과 녹색건축물로 전환하기 위한 시공지원 사업으로 구분된다. 시공 지원 16곳에 32억원, 기획지원사업 49곳에 23억원이 지원됐다.

사업 대상은 평가위원회가 1ㆍ2차 평가를 통해 16곳 사업 안팎에서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사업은 사업이 종료된 후 최소 3년간 에너지 사용량 등을 점검해 사업효과를 검증받는다. 지원사업 공모와 추진방향에 대해 이해를 돕기 위해 사업설명회도 연다.

국토부 관계자는 "그린 리모델링 사업이 쾌적한 근무여건을 조성하고 에너지 사용량을 줄여 온실가스 발생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최적의 선택"이라며 "공공건축물이 녹색 건축물로의 전환으로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