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안전정보 리플릿 배포…항공법규 체크리스트· '레디 투 플라이' 비행안전정보 앱 소개

국토교통부는 안전한 드론 관리를 위해 비행 안전정보 리플릿을 배포한다고 20일 밝혔다.

리플릿은 조종자가 드론 비행에 앞서 숙지해야 할 항공법규 등을 간단한 이미지로 안내하는 체크리스트와 '레디 투 플라이(Ready to Fly)' 비행안전정보 앱, 원스톱 민원서비스 소개 등으로 구성됐다.

드론 조종자 체크리스트는 조종자가 지켜야 할 준수사항과 권고사항을 소개했다. 비행장 주변 관제권, 비행금지구역 등 비행전 승인이 필요한 지역과 이를 위치기반으로 확인이 가능한 '레디 투 플라이' 앱 이용방법과 주요 기능을 담고 있다.

드론 관련 행정절차를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원스톱 민원서비스 이용방법 등 드론 조종자에게 유용한 정보도 다음달부터 제공한다.

리플릿은 전국 드론 유통ㆍ판매업체와 드론ㆍ항공 관련협회 등 민간단체를 통해 우선 배포된다. 온라인 종합쇼핑몰, 소셜커머스 업체 등으로 배포를 확대한다.

리플릿은 국토부 홈페이지(www.molit.go.kr)에서도 내려받을 수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리플릿 배포를 통해 국민들이 좀 더 쉽게 항공법규를 이해하고 나아가 안전한 드론문화 정착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