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동대문구청이 청량리4구역 재개발 특혜 의혹으로 경찰의 압수수색을 받았다. ⓒ 동대문구
▲ 서울 동대문구청이 청량리4구역 재개발 특혜 의혹으로 경찰의 압수수색을 받았다. ⓒ 동대문구

청량리4구역 재개발 사업 과정에서 불거진 특혜 의혹에 대해 경찰이 서울 동대문구청을 상대로 강제 수사에 돌입했다.

23일 서울 동대문경찰서는 동대문구청 주거정비과와 주택과, 청량리4구역 재개발 추진위원회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다.

앞서 동대문구청 전·현직 공무원 A씨와 B씨는 부정처사 후 수뢰 혐의로 경찰에 입건돼 조사를 받았다.

이들은 재개발 공사 전에 무허가 건물을 매입한 뒤 이를 바탕으로 분양권을 얻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무허가 건물은 신고 절차를 제대로 밟지 않아 그 실체를 확인하기 어려워 이를 근거로 분양권을 얻기 쉽지 않다는 점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

원래 받기로 했던 오피스텔 대신 더 넓은 아파트를 분양받은 두 사람에 대해 재개발 추진위원회로부터 특혜를 받았다는 의심도 일고 있다.

경찰은 이들이 특혜를 받고 추진위에 편의를 봐 준 사실이 있는지 등을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구역 재개발 추진위원장은 임의로 분양권 순위를 만들어 130채의 오피스텔을 주위 사람들에게 무상으로 제공하려고 한 혐의로 지난해 재판에 넘겨졌다.

경찰 관계자는 "동대문구청 등에 압수수색을 진행했다"며 "세부 사항에 대해선 구체적으로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