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상권 논설위원

한상권 세이프타임즈 논설위원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민주평통) 의장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민주평통 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인 한상권 위원은 26일 서울 민주평통 사무처에서 열린 표창 수여식에서 의장인 윤석열 대통령을 대신해 윤동한 서울부의장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이번 표창은 자유·평화·번영의 한반도 기반 조성에 기여한 공적이 탁월한 자문위원이나 공무원을 발굴해 국민 의견 수렴과 검증 절차를 통해 수여하고, 국정과제와 정책 추진 동력을 확보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

한상권 위원은 민주평통 서초구협의회 청년위원장과 부회장으로 활동하면서 초당적 대국민 통일 기반 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국내외 국민 간에 소통의 가교 역을 하며 '세계청년네트워크 활성화'를 기획하는 등 공공외교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장애인체육회 칼럼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관내 중앙분리대 안전펜스 확대' 정책을 제안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상권 위원은 "큰 상을 받아 영광이며, 이번 표창은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뜻으로 알고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 제92조에 근거한 대통령 직속의 헌법기관이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