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건의료 윤리역량 함양과 글로벌 소통 주제로 2023 제2회  한국보건의료윤리학회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 보건의료 윤리역량 함양과 글로벌 소통 주제로 2023 제2회  한국보건의료윤리학회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한국보건의료윤리학회가 오는 8일 을지대 범석관 3층 310호에서 '보건의료 윤리역량 함양과 글로벌 소통'이라는 주제로 학술대회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학술대회는 보건의료인들이 가져야 하는 글로벌 윤리인식을 고취시키고 각 직역별 윤리역량을 평가할 수 있는 도구개발에 대한 기초 지식을 함양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학술대회 프로그램은 △보건의료 윤리역량 함양과 글로벌 소통(극동대 작업치료학과 김협 교수) △물리치료분과의 글로벌 윤리강령 분석(장정희 메드위드 필라테스 원장) △한국물리치료사 윤리역량평가도구 개발(을지대 물리치료학과 천지연) 등의 발표를 통해 글로벌 보건의료 윤리의 현황부터 윤리역량 평가를 위한 방안까지 소개할 예정이다.

김명철 한국보건의료윤리학회장은 "학술대회를 통해 전세계 공통적으로 가지는 보건의료 윤리인식과 제도를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본 학회가 지향해야 될 한국의 보건의료 윤리교육·문화 확산에 대한 방향성을 모색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