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지난 16일 충남 천안 S컨벤션 웨딩홀에서 HRDK 윤리경영 다짐 선언식을 개최했다. ⓒ 세이프타임즈 DB
▲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지난 16일 충남 천안 S컨벤션 웨딩홀에서 HRDK 윤리경영 다짐 선언식을 개최했다. ⓒ 세이프타임즈 DB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충남 천안 S컨벤션 웨딩홀에서 국민 신뢰 회복을 위한 '2023년 HRDK 윤리경영 다짐 선언식'을 개최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HRDK는 한국산업인력공단(Human Resources Development Service of Korea)의 영문 약자다. 

선언식은 내부통제 강화 등 윤리경영 실천 의지를 표명하고 국가자격 업무 전반에 대한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임원과 소속기관장 등 55명은 선언문을 통해 △규범준수 △적극행정 △사적 이해관계 배제 △상호존중 △ESG경영 실천 등 지속 가능한 윤리경영 실천을 다짐했다.

선언문은 기획재정부 윤리경영 표준모델과 국민권익위원회 가이드라인 내용을 반영해 작성됐다.

참석자들은 국가자격 시험 서비스 착오 예방 노력을 공유하며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수행 방안을 토론했다.

공단은 국민 눈높이에 맞는 엄격한 기준으로 국가자격 시험 서비스의 품질을 높여 신뢰를 회복할 계획이다.

김영중 산업인력공단 이사장 직무대행은 "공단의 존재 이유는 대국민 서비스에 있다"며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수행을 통해 국민으로부터 다시금 신뢰받는 공단이 되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