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협중앙회가 국가위기관리 종합훈련 2023 을지연습에 참여한다. ⓒ 농협중앙회
▲ 농협중앙회가 국가위기관리 종합훈련 2023 을지연습에 참여한다. ⓒ 농협중앙회

농협중앙회는 국가안보와 국민안전을 위한 국가위기관리 종합훈련  '2023 을지연습'에 참여한다고 14일 밝혔다.

을지연습은 국가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정부차원에서 종합적으로 비상대비업무를 수행하는 훈련으로 오는 21일에서 24일까지 진행된다.

농협은 오는 21일 전 임직원 대상 비상소집훈련을 시작해 24일까지 중앙본부와 지역본부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농협중앙회는 전쟁발생 때 군부식 공급, 수도권지역 시민부식 공급, 농·축산물 유통통제·가격안정 대책 등의 주요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에 따라 연습기간 동안 효과적인 상황별 대처능력 숙달을 위해 △전시전환 절차 교육 △도상연습 △전시 현안과제 발표·토의 △실제훈련 등 다양한 연습프로그램을 수행한다.

을지연습의 일환으로 오는 23일 임직원과 고객을 대상으로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유통센터에서 '테러에 의한 화재 진압 훈련'을 진행해 안보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과 공감대 형성의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농협중앙회 비상계획국 관계자는 "이번 을지연습은 국가비상대비 업무와 을지연습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증진과 안보의식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