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안전정보원은 '식품이력추적관리제도'를 알리기 위해 이력추적 로고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식품이력추적관리제도란 식품의 제조·가공단계부터 판매단계까지 이력정보를 기록·관리해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식품안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신속한 유통차단과 회수조치를 진행하기 위한 제도다.

오는 27일까지 진행하는 '이력추적 로고를 찾아라' 이벤트 응모방법은 식품이력추적관리 등록제품에 표시된 이력추적 로고 사진을 찍어 인증샷을 온라인 설문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식품이력추적관리 의무등록 품목은 건강기능식품, 조제유류, 영·유아식,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임산·수유부용 식품, 고령자용 영양조제식품와 특수의료용도식품에서 찾을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모바일 커피쿠폰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오는 30일 식품이력관리시스템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자세한 내용은 식품안전정보원과 식품이력관리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은경 식품안전정보원장은 "국민이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식품이력 등록제품을 통해 식품이력추적관리제도를 알리기 위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