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정보원, 학과별 자격증 등 서비스 개시

워크넷 취업ㆍ직업진 검색 화면. 워크넷 홈페이지

대입 학과 선택을 고민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취업ㆍ직업정보포털 워크넷(www.work.go.kr)이 길잡이로 나섰다. 

28일 한국고용정보원에 따르면 전국 대입 수험생의 진학과 진로 선택을 지원하기 위해 학과별 개설대학 정보와 취업률 데이터를 제공한다. 직업의 상세한 정보와 학과 정보, 직업심리검사, 직업과 학과 동영상, 온라인 진로상담까지 가능한다.

학과정보는 인문, 사회, 교육, 자연, 공학, 의약, 예체능 등 7개 계열 130개 학과의 최신 취업률과 학과별 개설대학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각 학과를 졸업후 진출할 수 있는 직업과 관련 자격증 정보도 담고 있다.

학과별 취업률 데이터는 한국교육개발원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를 바탕으로 제공된다.

이랑 고용정보원 전임연구원은 "학과 선택은 졸 후 직업 선택과도 연관되기에 수능성적만을 기준으로 원서를 넣기 보다는 희망하는 직업을 고려해 학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며 "워크넷에서 학과별 개설 대학의 장단점을 비교하기를 권장한다"고 말했다.

한편 워크넷 직업ㆍ진로는 무료 직업 심리검사를 온라인으로 받을 수 있으며 학과와 직업 선택 상담전문가에게 온라인으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