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동완 동국대 교수가 사주명리학 강의를 하고 있다. ⓒ 동국대 미래융합교육원
▲ 김동완 동국대 교수가 사주명리학 강의를 하고 있다. ⓒ 동국대 미래융합교육원

동국대 미래융합교육원은 '김동완 교수의 사주명리학' 가을학기 강좌를 개설한다고 8일 밝혔다.

강좌는 13주 과정으로 오는 9월 5~6일 개강하며 화요일 오전 10시 초급과정 첫 시간은 무료 공개강좌다.

김 교수가 담당하는 강의는 사주명리학 분야의 상담·전문가 강사 양성을 목표한다.

매주 화요일에는 사주명리학 초급·중급, 수요일에는 고급·전문가 과정으로 진행된다.

사주명리학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강의 수강 후 시험에 응시하면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이 인정하고 한국사주명리학회·한국사주명리상담학회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야간에는 김 교수의 제자들인 전혜숙 교수와 조영신 교수가 초급, 중급, 고급 과정을 화요일과 수요일에 강의한다.

김 교수는 사주명리학의 대가로 동국대 상담심리 석사와 동국대 동양철학 박사를 수료했으며 길림대 세계경제학 박사를 수료했다.

김 교수는 한학, 주역, 사주명리학 등 다양한 운명학에 관련해 오랜 연구를 바탕으로 △사주명리학 초보탈출 △사주명리인문학 등 25권 이상의 책을 집필했다.

최근에는 △KBS 이슈 Pick, 샘과 함께 △MBC 생방송 오늘아침 △SBS 톡톡정보 브런치 등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김 교수는 이병헌, 최수종, 유재석, 신동엽 등의 유명 연예인의 아기 이름을 작명했으며 가수 '청하'가 무명일 때 예명을 지어줬다.

현재 세이프타임즈에 '오늘의 운세'를 연재하고 있다.

미래융합교육원 관계자는 "사주명리학에 관심 있는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