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인터넷신문협회가 주최한 2023 인터넷신문 언론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인터넷신문협회
▲ 한국인터넷신문협회가 주최한 2023 인터넷신문 언론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인터넷신문협회

한국인터넷신문협회는 19일 '2023 인터넷신문 언론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 시상식에서 매체부문 언론대상은 자체 기술력으로 AI뉴스룸을 운영하면서 제네바 국제발명전에서 금상과 특별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 인터넷언론의 혁신적인 도전과 성취를 보여준 프라임경제(대표 이종엽)가 수상했다.

더구루는 매체부문에서 혁신분야 우수상을 수상했고 여성경제신문과 뉴스펭귄은 매체부문 사회적책임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보도부문에서는 김동훈·백유진·곽정혁 비즈워치 기자의 '친환경 전기차의 역설' 보도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보도부문은 시상 분야를 탐사보도, 경제보도, 전문보도, 지역보도로 확대했다. 탐사보도에서는 뉴스웍스, 스카이데일리, 투데이코리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제보도에서는 이투데이, UPI뉴스, 조세금융신문에 우수상이 돌아갔다. 전문보도는 에너지경제신문, 코메디닷컴, 뉴스펭귄, 뉴스;트리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역보도에서는 굿모닝충청, 광주드림이 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의춘 한국인터넷신문협회장은 "올해 언론대상 수상작 중에는 기술혁신을 통해 저널리즘의 가능성을 확장하고 우리사회의 구조적인 문제점들을 파헤치고 대안도 제시한 탐사보도와 기획보도들이 많았다"며 "이들 콘텐츠가 인터넷신문의 저널리즘 품질과 신뢰를 제고하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