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생활건강이 샤프란 아우라 섬유유연제 제품 용기 앞면 윗부분에 섬유유연제라는 점자 표시를 넣어 섬유유연제와 일반 세제를 오용할 가능성을 줄인다.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이 샤프란 아우라 섬유유연제 제품 용기 앞면 윗부분에 섬유유연제라는 점자 표시를 넣어 섬유유연제와 일반 세제를 오용할 가능성을 줄인다. ⓒ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시각장애인의 안전하고 편리한 고객경험을 위해 섬유유연제 등 생활용품 용기에 점자 표시를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달부터 LG생활건강 생활용품 가운데 샤프란 아우라 등 섬유유연제 4종과 새로 출시한 미국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미세스마이어스' 섬유유연제 등 5종에 시각장애인용 점자 표시를 했다.

섬유유연제 용기는 세탁 세제 용기와 형태가 같거나 유사해서 사물을 촉각으로 식별하는 시각장애인이 착각하고 사용할 우려가 크다.

제품 용기 앞면 윗부분에 점자로 '섬유유연제'라는 표시를 넣어 섬유유연제와 일반 세제를 오용할 가능성을 줄였다.

LG생활건강은 향후 세탁세제, 샴푸, 치약 등 다양한 생활용품 용기에 점자 표시를 순차적으로 확대한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일상 생활에 가장 밀접한 세탁 용품에 점자를 우선 도입해서 국내 25만 시각장애인 고객들의 편의를 증진했다"며 "용기 리뉴얼 때마다 최적의 점자 표시를 고안해 시각장애인들의 소비자기본권을 보장하고 고객경험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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