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종석 삼표시멘트 대표이사(오른쪽)가 제26회 강원도 환경대상 시상식에서 환경보전 생활실천 부문상을 수상하고 있다. ⓒ 삼표시멘트
▲ 이종석 삼표시멘트 대표이사(오른쪽)가 제26회 강원도 환경대상 시상식에서 환경보전 생활실천 부문상을 수상하고 있다. ⓒ 삼표시멘트

삼표시멘트는 이종석 대표이사가 제26회 강원도 환경대상 '환경보전 생활실천' 부문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강원환경대상은 강원환경 보전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공적을 축하하고 지속가능한 강원환경 가치 보전 도모와 도민 환경보전 의식 고취를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지난 15일 강원대 60주년 기념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삼표시멘트는 폐기물 재활용을 통한 국가·사회적 환경문제 해결, 생활폐기물 자원순환 실현을 위한 상생협력 기반 구축, 환경친화적 공장을 위한 ESG 경영체계 확립 등 환경보전 실천을 위해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삼표시멘트는 2019년 20억원을 투입해 폐플라스틱 등의 생활폐기물을 재활용하는 '가연성 생활폐기물 연료화 전처리시설'을 건립한 후 삼척시에 기부했다.

이 시설을 통해 지역에서 발생하는 생활폐기물이 시멘트 연료로 재활용되고 자원순환 효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삼척시의 전처리시설은 자원순환을 위한 지방자치단체와 기업의 대표적인 상생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삼표시멘트는 지난해 11월 국내 시멘트사 가운데 가장 먼저 이사회 내 ESG위원회를 신설하고 친환경 설비 투자를 통해 ESG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삼표시멘트는 2027년까지 시멘트 생산 설비인 소성로에 질소산화물 저감 장치를 설치하고 기존 전기집진기를 여과집진기로 전환하는 등 오염물질 배출 저감을 위한 설비 투자에 1400억원을 투입한다.

이종석 삼표시멘트 대표이사는 "친환경 자원순환 사회 구축을 위한 설비 투자와 기술 개발 등을 통해 ESG 경영체계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청정 강원의 가치를 높이고 환경친화적인 경영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