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 C&C 관계자가 중대재해 예방을 지원하는 스마트 안전관리 솔루션 개발 소식을 알리고 있다. ⓒ SK C&C
▲ SK C&C 관계자가 중대재해 예방을 지원하는 스마트 안전관리 솔루션 개발 소식을 알리고 있다. ⓒ SK C&C

SK C&C가 대규모 사업장과 작업 현장의 안전관리·중대재해 예방을 지원하는 '스마트 안전관리 솔루션'을 개발했다.

8일 SK C&C에 따르면 스마트 안전관리솔루션은 제조·유통·건설·통신 등 전국 단위 사업 현장에 안전관리가 필요한 기업 맞춤형으로 개발됐다.

SK C&C는 스마트 안전관리 솔루션에 안전관리의 거버넌스 체계와 프로세스를 구현했다. 안전보건경영 국제 표준을 도입해 사업장에서 수행하는 △안전활동 이행과 운영 △성과 평가 △개선 활동 등 선순환 기반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작업 현장에 맞춰 △위험성 평가 △안전점검 △부적합 개선 △교육과 안전사고 등에 대한 이행 관리 체계도 제공한다. 사업장 안전 현황을 실시간으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종합 디지털 상황판도 제공한다. 

SK C&C는 스마트 안전관리 솔루션에 현장 작업자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IoT) 기능과 스마트 드론 운영도 지원할 예정이다.

박종철 SK C&C ICT 비즈 디지털 그룹장은 "스마트 안전관리 솔루션은 이미 전국에 사업장과 작업장을 둔 엔터프라이즈 기업에 구축해 운용하고 있는 안전관리시스템의 확장판"이라며 "운용 효율성과 사고 예방 효과가 이미 검증된 솔루션인 만큼 도입과 동시에 바로 효과를 체감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