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전국의 중소상공인(SME)과 지방자치단체 기획전과 상품을 모아 볼 수 있는 네이버쇼핑의 상생전용관 '나란히가게'를 연다고 6일 밝혔다.

네이버는 SME와 로컬의 작은 가게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상생하자는 의미에서 나란히가게를 개설했다.

기존 네이버쇼핑의 푸드윈도나 리빙윈도에서 주로 볼 수 있었던 기획전들뿐 아니라 산지에서 생생하게 전하는 쇼핑라이브 콘텐츠, 지자체나 관련 기관이 마련한 기획전, 해피빈 펀딩이나 공감가게 등 다양한 스몰비즈니스 SME와 창작자의 상품들도 살펴볼 수 있다.

온라인 사업을 활성화하는 SME에게 새로운 노출 공간을 지원하고 다양한 혜택과 우수한 상품을 소개함으로써 온라인 고객 접점 확대와 매출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나란히가게 상생관 오픈을 맞아 다양한 혜택도 준비돼 있다.

전남도 '남도장터 기획전'에선 이달 말까지 나주 한우, 완도 전복 등 기획전 내 상품을 20% 할인가와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한국임업진흥원의 '청정임산물 마켓 기획전'에선 다음달 5일까지 봄철 나물 원물과 이를 활용한 가공식품 등을 소개하며 선착순 최대 4000원 쿠폰을 지급한다.

강경돈 네이버 책임리더는 "네이버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SME와 지역 생산자의 우수한 상품이 이용자들에게 다양하게 노출될 수 있길 바란다"며 "SME들이 판로를 더욱 넓혀 단골 고객을 확보하고 매출 향상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관련 기관과 지자체와도 협력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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