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도 관계자들이 도의회 세미나실에서 2023년 제1차 도민예산 운영위원회·연구회 합동회의를 하고 있다. ⓒ 충남도
▲ 충남도 관계자들이 도의회 세미나실에서 2023년 제1차 도민예산 운영위원회·연구회 합동회의를 하고 있다. ⓒ 충남도

충남도는 16일 도의회 세미나실에서 '2023년 제1차 도민참여예산 운영위원회·연구회 합동회의'를 개최했다.

김효신 제4기 도민참여예산운영위원장과 위원, 박종관 제4기 도민참여예산연구회장과 회원, 도 관계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산학교 운영 시연, 보고, 토론과 안건 협의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회의는 예산학교 수행기관인 백석대 산학협력단 지역혁신센터의 연간 추진계획을 듣고 강의 시연을 참관했고, 다음달부터 본격 시행할 운영안에 대한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또 올해 운용계획안과 다음달 개최할 예산 정기총회 일정, 예산연구회 연구과제 등을 주제로 다양한 의견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합동회의를 통해 예산 활성화를 위한 소통·협력을 다짐했고, 주요 사안에 대한 심의·자문 등 맡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예산의 효율적인 집행을 하겠다는 뜻을 모았다.

도 관계자는 "충남형 도민참여예산제가 전국을 선도하는 우수 정책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운영하고 예산 운영위원회, 연구회와 제도 추진·운용 계획 등을 지속 보완·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