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상 현황과 전망 ]
o 현재,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서해안과 충남내륙을 중심으로 약하게 눈 또는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o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고, 충청남도와 전라북도에 눈이 오다가 낮에는 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 충청이남지방(경상남북도 해안 제외, 제주도와 전라남북도, 경북내륙 눈 또는 비)으로 확대되겠으며, 밤에는 전라남북도서해안과 제주도를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서 그치겠습니다.

o 그 밖의 서울.경기도와 강원도영서, 전라남도는 낮까지, 충청내륙에는 밤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16일 05시부터 17일 24시까지)
- 제주도산간 : 5~20cm
- 전라북도, 전남서해안, 충남서해안(16일), 울릉도.독도 : 3~8cm
- 전라남도(서해안 제외), 제주도(산간 제외), 서해5도, (16일) 경기남부, 강원영서남부, 충청남북도(서해안 제외), 경상남북도내륙 : 1~5cm

* 예상 강수량(16일 05시부터 17일 24시까지)
- 제주도산간 : 5~20mm
- 전라남북도, 제주도(산간 제외), 울릉도.독도, 서해5도, (16일) 경기남부, 강원영서남부, 충청남북도, 경상남북도내륙 : 5mm 내외

* 예상 강수량(적설)은 05시 예보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o 내일(17일)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전라남북도와 제주도는 구름이 많고, 전라남북도서해안은 눈, 제주도에는 눈 또는 비가 오다가 늦은 오후에는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충청남도는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o 한편, 내일까지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눈 구름대의 영향으로 충청이남서해안과 전북내륙, 제주도산간에는 많은 눈이 내리겠고,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o 모레(18일)는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중부지방은 낮에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 기온 전망 ]
o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낮아져, 내일(17일) 아침에는 전국에 영하의 기온을 보이는 곳이 많겠으니, 동파 방지 등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라며,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강풍 전망 ]
o 내일(17일) 오후까지 서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해안과 내륙에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o 내일(17일) 아침까지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내일(17일)까지 대부분 해상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양산 통도사(사진 문용호 기자)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