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서 들려주는 2016 대입 정시 전략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016 정시대입상담박람회’를 12일 고양 킨텍스 6C홀, 13일 수원 아주대학교 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대학 지원자와 학부모들의 정시모집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대학과 연계하여 신뢰할 수 있는 정보와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서울, 경기, 인천지역 대학은 물론 지방 국립대와 사립대 등 희망 대학 52교가 참여하며, 대학별로 부스를 설치하고 대학 홍보, 정시모집 정보제공, 지원전략 안내, 1대 1 상담을 실시한다.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도 고양 25개, 수원 30개 부스를 설치하고 진학지도 현장 경험이 풍부한 지원단 교사들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2016 대학수학능력시험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정시 지원 가능 대학과 학과를 안내한다.

참가 신청은 당일 현장접수로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jinhak.goedu.kr)나 전화(031-8012-0992~3)로 하면 된다.

경기도교육청 이태헌 진로지원과장은 "이번 박람회는 대학과 연계한 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지원자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공교육의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는 자리"라며, "정시모집을 준비를 하는 지원자들이 박람회를 통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최적의 대학과 학과를 선택하여 꿈을 키우고 미래를 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