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제공>

금요일인 4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고 대다수 지역에서 눈이 올 것으로 예보됐다.

충남·북과 전남·북, 경남 서부내륙과 제주도 산간에는 눈(강수확률 60∼70%)이 오다가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다.

예상 강수량은 5㎜ 내외, 예상 적설량은 1∼5㎝다.

서울·경기도와 강원도 영서, 경북에는 오전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기온이 낮아 내린 눈이 얼어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보행자 안전과 교통안전에 유의하라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전국 대부분 지방의 기온이 영하로 떨어진 가운데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더욱 낮아 춥겠다.

오전 5시 기준 현재 온도는 서울 -4.2도, 수원 -3.3도, 춘천 -2.9도, 대전 -1.3도, 전주 1.2도, 광주 2.3도, 대구 1.8도, 부산 3.3도, 창원 1.5도, 제주 8.5도 등이다.

내일부터는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다.

해안과 강원산간을 중심으로 강풍특보가 발효되는 등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있다. 내륙에도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라고 기상청은 전했다.

낮 최고기온은 2도에서 11도로 전날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의 먼바다와 서해남부앞바다, 동해중부앞바다, 제주도전해상에서 2.0∼6.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그 밖의 해상에서도 1.5∼4.0m로 매우 높게 일다가 점차 낮아지겠다.

전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물결도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라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이날 서해상부터 바람이 점차 약해지고 물결도 낮아지겠으나, 동해상은 다음날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어 해안 도로를 넘는 곳도 있겠다.

대체로 청정한 대기상태가 유지돼 미세먼지 일평균 농도는 영남권은 '좋음',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