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재난안전본부는 오는 11월 16일 안전산업박람회장에서 '안전산업 창조 오디션' 최종 결선을 개최하기로 하고 오는 2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안전산업은 방범, 방재, 정보보안, 생활안전은 물론 교통안전과 안전산업 전반의 신기술 제품, 기기, 서비스 및 ICT 융합 등과 관련한 스타트업들이 모두 해당한다. 안전산업 분야를 주제로 한 창조오디션은 전국 시도 가운데 경기도가 최초로 시행한다.

오디션은 아이디어 제안 부문과 안전산업 신기술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지만, 사업자는 안전산업 신기술 부문에만 참가할 수 있다.

도는 1차 서류심사를 통해 각 부문별 10개 팀을 선발하고, 본선을 통해 각 분야 2팀씩 총 4개 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4개 팀은 11월 16일 고양 킨텍스에서 열릴 예정인 안전산업박람회에서 결선을 통해 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경기도는 국내 공공부문 구매자와 해외 바이어가 참여하는 안전산업박람회 현장에서 오디션 순위 결정전이 진행되기 때문에 이들 스타트업의 마케팅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전산업박람회는 국민안전처와 경기도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2015년 제1회 박람회에는 전국 259개 안전산업 관련 업체가 참가해 안전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비전과 안전산업 발전방향을 제시한 바 있다.

한편 결선 진출 4개 팀에는 안전산업신기술 부문 대상 500만원과 아이디어 제안부문 최우수상 300만원 등 1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 안전산업 신기술 부문 2개 팀에는 상품 마케팅과 판로지원, 아이디어 제안 부문 2팀에는 경기도가 진행하는 창업프로젝트 참가와 신용보증 가점 지원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김정훈 경기도 재난안전본부 안전관리실장은 "안전산업 분야는 가능성이 무한한 블루오션"이라며 "상대적으로 낙후된 안전산업 분야의 발전을 위해 공공부문에서 먼저 창의적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해당분야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안전산업 전반의 붐업 조성을 위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디션 참가신청과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www.gg.go.kr), 재난안전본부(119.gg.go.kr) 홈페이지, 블로그(blog.naver.com/nami002), 경기도 고시, 공고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경기도 재난안전본부 안전기획과(031-231-0335)로 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