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LG CNS와 AI콜센터 솔루션 사업을 공동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AI콜센터는 금융권 등 고객 문의가 많은 기업고객들이 사용하는 전화상담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AI를 통해 고객 요청사항을 접수하고 단순 해결방안은 상담원 대신 AI콜센터가 답변을 제공해 상담업무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AI콜센터가 상용화되기 위해서는 음성인식, 자연어처리, 음성합성 등을 하나의 솔루션으로 담아내야 한다.LG유플러스는 최근 오픈한 무인매장인 U+언택트스토어를 통해 AI콜센터에 필요한 관련 기술을 축적했다.U+언택트
■ 데일리스포츠한국 ◇신규 ▲미디어영상국 국장 현경학 ◇ 승진 ▲편집국 편집부 부국장 이수경 ▲편집국 편집부 부장 한민정■ LG디스플레이◇전무 승진 ▲김희연 ▲이진규 ▲이현우 ◇상무 신규 선임 ▲강원석 ▲권재영 ▲김기영 ▲김승도 ▲김흥수 ▲박환우 ▲배성준 ▲백지호 ▲송유진 ▲안상현 ▲윤원균 ▲이병승 ▲이해원 ▲전종석 ▲최인관 ▲최훈■ 한국수력원자력 ◇상임이사 임명 ▲관리본부장(경영부사장, 디지털혁신추진단장 겸직) 박상형 ◇보직 이동 ▲고리원자력본부장 박인식 ▲월성원자력본부장 원흥대 ▲한울원자력본부장 박범수 ▲새울원자력본부장 이상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