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2022년 가명·익명처리 기술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가명·익명처리에 대한 인식 제고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이 경진대회는 △일반부 △학생부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일반부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가 가능하고 학생부는 청소년·대학(원)생·취업준비생 등이 참가할 수 있다.

참가팀은 4인 이내로 구성할 수 있다. 예선은 익명처리 기술 경연으로 1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본선은 가명·익명처리 기술 경연과 발표평가로 3일간 온·오프라인으로 치르게 된다.

최종적으로 부문별 장관상 2팀과 원장상 10팀 등 12팀에게 280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대회는 다음달 6일까지 경진대회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참가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오는 15일 오후 2시에 설명회 개최 온라인 채널인 네이버TV, 유튜브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심동욱 KISA 데이터안전활용단장은 "경진대회를 통해 안전한 데이터 활용을 위한 우수한 인재의 관심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가명·익명처리 기술 저변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