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한국ESG기준원 평가 '종합 A등급'

2025-11-21     성창희 기자
▲ 한전KPS가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2025년 ESG 평가에서 4년 연속 종합 'A' 등급을 달성했다. ⓒ 한전KPS

한전KPS가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5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4년 연속 종합 'A' 등급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한전KPS는 국내외 발전 설비를 정비하는 전력 공기업으로, 안정적인 전력 공급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한전KPS는 이번 평가에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등 전 영역에서 모두 A등급을 획득하며 종합 A등급을 받았다. 이는 유가증권시장 상장회사 상위 26.9% 이내의 우수 기업임을 의미한다.

특히 한전KPS는 2022년부터 4년 연속 A등급을 유지했으며, 올해는 지배구조 부문에서 전년보다 한 단계 상승한 A등급을 획득하며 ESG 경영 성과를 한층 강화했다.

주요 성과로는 △최고경영진의 환경경영 책임 명시 △온실가스 배출량 공시 투명성 제고 △가족친화적 근로환경 제도 △공급망 지속가능성 관리 △사외이사 비율 준수 △배당 수준 적정성 유지 등이 인정받았다.

김홍연 사장은 "임직원이 전사적으로 실천한 ESG 경영 노력이 외부 이해관계자 관점에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미래세대를 위한 지속가능 ESG 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