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화장품의 날' SNS 이벤트 진행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화장품의 날이 화장품법 개정으로 법정 기념일로 지정됨에 따라 이를 널리 알리기 위해 SNS를 통한 홍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참여 방법은 식약처 인스타그램 팔로우 후 '화장품의 날이 언제일까요' 게시글 '좋아요'와 정답 댓글 작성, 식약처 프로필 링크에서 이벤트 페이지 접속 후 신청 폼 제출 순으로 진행된다.
식약처는 추첨을 통해 참가자에게 선물을 제공하며, 오는 25일부터는 '화장품의 날 응원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화장품의 날은 화장품 안전과 품질 확보를 통한 국제 경쟁력 강화, 안전한 사용에 대한 국민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올해부터 법정 기념일로 지정됐다.
식약처와 대한화장품협회, 화장품 업계는 이를 계기로 K-뷰티 위상, 화장품 산업 발전, 식약처 정책·제도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식약처는 첫 기념행사로 오는 9월 5일 서울 코엑스에서 'K-코스메틱, 세계를 물들이다'를 주제로 정부, 국회, 산업계 등이 참여하는 '2025 화장품의 날' 기념식을 연다.
부대행사로는 화장품 주요 수출국 제도, 지속 가능한 산업 전략 관련 세미나와 AI 기반 맞춤형 화장품 기술 동향 포럼이 열린다.
또 서울시와 협력해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동대문 DDP에서 열리는 '서울 뷰티위크'에 홍보 부스를 운영해 화장품 산업 변천사와 정책·제도, 9월 7일 화장품의 날 지정 등을 소개하고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화장품 업계에서도 8월 중순부터 할인행사와 댓글 이벤트 등을 시행할 예정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제도 도입과 전문기관 지원을 준비하고 있다"며 "국산 화장품의 해외 진출을 위해 규제당국과 협력하고 적극적인 규제 외교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