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고객상담 '우수콜센터' 선정

2025-05-21     김남겸 기자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고객센터가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 심평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KSQI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  콜센터 339곳을 대상으로 조사가 이뤄졌다.

KSQI는 △연결 소요시간 △인사 △안내 적극성 △답변 내용 등 세부 항목별 평가를 거쳐 우수콜센터를 선정한다.

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상담업무 역량 강화 △민원 상담 사례 학습 △고객 니즈 파악 등 다양한 직무교육을 진행한 점을 우수콜센터 선정 배경으로 꼽았다.

김경화 국민지원실장은 "고객만족을 목표로 상담서비스를 제공해 더욱 신뢰받는 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