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선정
2025-04-01 나승엽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발표한 2025년 공공기관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실태점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공공기관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실태점검은 권익위에서 285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처리기간 준수율 △접수신속도 △이송신속도 △담당자 안내율 △민원만족도 △미처리 민원 유무 등에 대해 평가하는 것이다.
평가등급은 종합 점수에 따라 3개(우수·보통·미흡)로 결정된다.
심평원은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 등급을 받았다.
심평원은 민원만족도가 다른 공공기관 대비 높은 수준이고, 민원 처리기간을 100% 준수하는 등 점검대상 6개 항목 모두 높은 점수를 획득해 민원서비스 수준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김경화 심평원 국민지원실장은 "국민이 제기한 의견을 정확히 해결하도록 노력해 높은 품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