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안마의자 기억력 향상" 허위광고

2024-12-12     손예림 기자
▲ 바디프랜드는 자사 제품인 안마의자를 사용하면 기억과 집중력이 향상된다고 허위·과장 광고해 공정위로부터 제재를 받았다. ⓒ 세이프타임즈

"안마의자가 집중력도 향상하게 시켜주나요?"

안마의자를 사용하면 집중력과 기억력이 향상된다고 허위·과장 광고한 바디프랜드가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를 받았습니다.

공정위는 바디프랜드의 표시광고법 위반 혐의에 시정명령과 과징금 4600만원을 부과했습니다.

바디프랜드는 2021년 3~9월까지 '아제라 플러스' 사용설명서에 두뇌 마사지 프로그램이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킨다고 명시했습니다.

공정위는 프로그램 효과를 입증할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근거가 부족하다며 허위 정보로 판단했습니다.

바디프랜드가 제출한 임상시험 자료 역시 과학적·객관적 신뢰성을 입증하기 어려우며 해당 결과가 기억력·집중력 향상을 뒷받침하지 못한다고 판단했습니다.

공정위 관계자는 "사용설명서를 통해 광고되지 않은 내용을 우회적으로 기재하는 등 거짓 정보 생산 행위를 적발해 제재했다"고 말했습니다.

신경과학·심리학 등 많은 전문가들에 따르면,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을 위해서는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해야 한다고 말하는데요.

건강한 일상패턴을 유지해 수면의 질도 높이는 동시에 생활 습관이 개선돼 뇌가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줘야 한다고 말합니다.

또한 꾸준한 두뇌 활동과 훈련을 통해 기억과 집중력을 강화하라고 조언하는데요.

안마의자에 앉는 것만으로 집중력과 기억력이 향상된다니요, 바디프랜드 과장이 심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