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2024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상 수상

2024-08-05     손예림 기자
▲ 전남 강진군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경남연구원이 공동 주최한 '2024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 강진군

강진군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경남연구원이 공동 주최한 2024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강진 푸소'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전국 지자체의 우수 공약과 정책을 발굴하고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대회로, 올해 전국 148개 지자체가 7개 분야에서 353건의 사례를 응모해 경합을 벌였다.

군은 이번 대회에서 국가대표 농촌 체류형 생활 관광 강진 푸소(FU-SO)를 주제로 지역문화 활성화 분야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강진 푸소(FU-SO)는 'Feeling-Up, Stress-Off'의 약자로 감성은 높이고 스트레스는 해소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전라도 사투리로 '덜어내다'나 '내려놓다' 등의 중의적인 의미로도 통용된다.

군은 2015년 5월부터 첫 학생 푸소를 시작으로 △일반인 푸소△강진에서 일주일 살기△공무원 △청렴 교육 등 주제를 넓혀왔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민선 8기의 반환점을 돌아 후반기를 달려가고 있는 만큼, 주요 공약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하며 우수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강진군의 혁신적인 변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