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손품발품 임장기' 소셜 아이어워드 통합대상 수상

2024-07-30     나승엽 기자
▲ 롯데건설 공식유튜브 채널 오케롯캐 콘텐츠 손품발품 임장기. ⓒ 롯데건설

롯데건설의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 지식재산권 콘텐츠 손품발품 임장기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4에서 건설브랜드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했다.

소셜아이어워드 2024는 올해 6회째를 맞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 인터넷 서비스 시상식이다.

인터넷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혁신적이고 우수한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를 선정해 시상한다.

손품발품 임장기는 발로 뛰는 임장 예능이라는 콘셉트로 3년간 세 개의 시즌을 거쳐 전국 부동산 관심 지역을 출연진이 직접 찾아다니는 웹 예능이다.

평가위원들은 손품발품 임장기 콘텐츠에 대해 지루할 수 있는 부동산 관련 다양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것이 매력적이라고 평가했다.

오케롯캐는 채널 오픈 이후 빠르게 성장해 업계 최단기간인 6개월 만에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했고 현재 구독자 34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오케롯캐가 다양한 연령층이 찾는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