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주택도시공사 '노사관계우수기업 인증' 획득

2024-07-23     김나은 기자
▲ 김헌동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사장(왼쪽)과 이성재 서울주택도시공사노조위원장이 노사관계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에 참여하고 있다. ⓒ SH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노사 간 상생과 협력의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노사관계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23일 SH공사에 따르면 노사관계우수기업 인증은 노사 간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상생과 협력의 노사관계와 미래지향적 노사관계를 형성한 조직을 인증하는 제도로 △노사 대표자의 리더십 △노사관계 성숙도 △전반적인 노사관계 만족도와 현장인터뷰 등을 거쳐 노사관계와 성과를 종합적으로 심사·평가한다.

인증 평가에서 △노사공동협의체 구성을 통한 무분규 지속 △노사 공감대 형성을 위한 양방향 소통채널 구축 운영 △일·가정 양립을 위한 일터 조성 등 다양한 노력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노동이사제 도입을 통해 경영상황을 투명하게 공유한 점과 노사합동 ESG경영 선포식 등 사회적 가치 선도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부분도 주목받았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임직원 모두가 협력적 노사관계에 대한 관심을 갖고 노력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모범적인 노사관계 정립을 통해 노사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