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 연속 에너지위너상 '대상' 삼성전자 … 7개 제품 수상

2024-07-18     박다영 기자
▲ 제27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에너지 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 갤럭시 북4 엣지 ⓒ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제27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시상에서 6년 연속 에너지 대상, 3년 연속 탄소중립위너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에너지절약상, 에너지기술상도 수상했으며 4개 제품은 에너지위너상을 받았다.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의 에너지 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 갤럭시 북4 엣지는 저전력 부품, 전원 관리 기술로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하이브리드 AI를 통해 안전한 AI PC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에너지 절약상에 선정된 무풍에어컨 벽걸이는 AI 절약 모드와 모션 감지 센서를 통해 에너지를 절약하고 실외 열교환기, 고효율 냉매를 적용해 냉방 에너지 효율 1등급을 달성했다.

에너지 기술상에 선정된 비스포크 AI 인덕션은 고효율 인버터 제어 기술을 적용하고 진동 감지 센서를 탑재해 알아서 화력을 조절하는 AI 끓음 감지 기능으로 불필요한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한다.

비스포크 큐브 에어 인피니트 라인,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그랑데 건조기 AI 제품이 에너지위너상에 선정됐다.

올해 탄소중립위너상에는 주기적 교체가 필요 없는 리유저블 필터를 탑재해 일회용 폐기물을 저감하는 비스포크 큐브 에어 인피니트 라인 공기청정기가 선정됐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3년 연속 탄소중립위너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