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인증원 '오송가족애봄날' 행사서 홍보부스 운영

2023-05-12     김미영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HACCP인증원)은 '오송가족애봄날' 행사에 HACCP과 음식점위생등급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행사는 13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3시까지 충북 청주 오송종합사회복지관에서 개최된다.

HACCP인증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지역주민을 위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올해에는 HACCP인증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등 20개 기관이 참여한다.

가족과 친구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간직할 수 있는 포토부스를 무료로 운영하고 생활 속에서 찾을 수 있는 안심 먹거리 HACCP과 음식점위생등급제를 소개한다.

올해로 7년차를 맞이한 이 행사는 가족의 달을 맞아 가족과 친구 단위로 자유롭게 참여해 일상 속 환기를 즐길 수 있게 마련한 축제로써 매년 5월 오송종합사회복지관이 주최하고 있다.

오는 13일 행사에서는 HACCP인증원 이외에도 체험과 먹거리부스, 원데이클래스, 키즈놀이터, 에어바운스, 채움플러스, 행복나무 카페, 주민 휴식공간 등 복지관 내·외에서 다양한 즐길 거리가 운영된다.

조기원 HACCP인증원장은 "HACCP과 음식점위생등급제를 통해 국민보건 증진에 기여하고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 실현에 늘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