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페이 하루에 두번이나 장애 발생 … 고객들 '불안'
2023-01-27 김지현 기자
KB국민카드 모바일 앱 'KB페이'가 최근 서버 오류로 하루에 두 차례나 접속장애가 발생했다.
27일 KB국민카드와 고객들에 따르면 KB페이는 설 연휴가 끝난 후 시스템 정기배치작업에 따른 데이터량 증가로 일부 서비스 지연 현상이 발생했다.
지난 25일 오후 12시 50분쯤 KB페이 앱은 접속 시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확인을 누르시면 앱이 종료됩니다'라는 문구만 뜨고 로그인이 되지 않았다.
2시간가량 후 결제 등 대부분 기능은 정상화됐지만 같은 날 오후 8시 50분쯤 또다시 접속장애가 발생했다.
KB페이 앱에서 장애가 발생하자 고객들은 KB스타뱅킹으로 우회 접속을 시도했지만 되지 않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현재는 복구가 끝나 앱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상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