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 서울시 안전체험교육 후원 … 배달파트너 안전 강화
2022-05-23 김미영 기자
쿠팡이츠서비스는 '2022 서울형 교통안전 체험 교육'에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210여명이 참여했다고 23일 밝혔다.
교육은 서울시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진행하고 쿠팡이츠서비스가 후원한다. 현장 교육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 홍보와 음료 후원 등을 진행했다.
적극적인 홍보로 하루 만에 모집이 마감됐고 참여하는 교육생 중 90% 가량이 쿠팡이츠 배달파트너다. 교육생들에게 KC 인증 헬멧과 여름용 팔토시, 라이더 장갑, 음료 등을 지급했다.
안전교육은 지난해 11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지난 교육 이후 이론과 실습을 함께 할 수 있는 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연2회 확대해 운영할 예정이다.
지난 교육 당시 실습장 규모가 작다는 피드백을 반영해 실제 면허시험장에서 교육이 진행됐고 지난해 대비 2배의 인원을 모집했다.
교육은 지난 17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오전과 오후로 나눠 12회로 도로교통공단 강남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진행된다.
안전교육은 안전운전 기본 이론 수업 후 안전운전 자세, 제동법, 기초 주행 등 실제 지정된 코스를 주행하는 방식으로 이론 교육 내용을 직접 체득할 수 있게 구성됐다.
쿠팡이츠서비스 관계자는 "쿠팡이츠 배달파트너들이 안전하게고객과의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서울시와 교통안전공단과 손잡고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며 "배달파트너 교육 등 다양한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