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타임즈 = 이찬우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가 무주택 시민의 주거안정과 공사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할 시민주주를 모집한다.

SH공사는 'SH시민주주단' 제2기로 활동할 서울시민 70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SH시민주주단은 2019년 10월 스마트 시민기업이라는 새로운 비전과 목표를 갖고 창단했다. 일반시민 90명과 전문가 10명 등 100명으로 구성되고 2기 모집은 기존 시민주주 1기 우수활동 주주와 전문가 30명을 제외한 70명이 신규 모집 대상이다.

SH시민주주단은 상법에 명시된 주주가 아닌 공사가 별도로 위촉하는 '명예주주'를 의미하고 무보수로 2년간 활동하게 된다.

SH시민주주단 2기는 일반시민 60명과 SH공사 직접고객 10명으로 나눠 모집한다. 일반시민은 25개 자치구를 남부·서부·동북 등 3개 권역으로 구분 후 권역별 60명을 연령별로 구성해 서울시민의 대표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SH공사 직접고객은 공사가 공급한 분양·임대·행복주택 입주민을 대상으로 모집해 직접고객들의 피드백과 니즈를 정책 결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19세 이상의 서울시민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SH시민주주단은 주로 공사의 경영성과와 사업계획 등에 대한 보고를 듣고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모집은 다음달 1일까지 진행되고 SH공사 홈페이지에 게시된 지원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shjuju2@i-sh.co.kr)로 응모할 수 있다.

황상하 SH공사 사장 직무대행은 "SH시민주주단과의 협치를 통하여 지속가능한 시민참여 경영 체계를 확립하고 시민 주주기업의 확고한 위상을 정립하겠다"며 "서울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