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설명 ⓒ 안전보건공단
▲ 안전보건 이슈리포트 표지. ⓒ 안전보건공단

(세이프타임즈 = 김소연 기자) 안전보건공단은 1일 중앙사고조사단이 반복되는 중대사고를 근절하기 위해 사고 원인을 심층 분석하고 재발 방지 대책을 제시하는 '중대사고 이슈리포트(Issue Report)'를 제작·공개했다.

중대사고 이슈리포트는 최근 시민 다수가 피해를 입은 광주 학동 붕괴사고를 비롯해 △건축물 해체공사 문제점과 사고예방 △건설현장의 반복적 대형사고 유형인 거푸집동바리 붕괴사고 △관로공사 굴착사면 붕괴사고 사례 등 3가지 이슈를 다뤘다.

중대사고 이슈리포트는 격월로 정기 발행되는 웹용 잡지로, 네 번째 발간이다. 최근 쟁점이 된 중대사고 중 정책과 제도적 시사점이 있는 사안 위주로 제작된다.

모든 이슈 리포트는 공단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상업적 이용 외에 출처를 밝히고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김남두 단장은 "중대사고의 정밀·기획조사를 통해 원인을 밝히는 것이 사고 예방의 첫걸음"이라며 "사고 원인조사와 이슈리포트 발간 등을 통해 재발 방지대책이 현장에서 구현되고, 사망사고 감축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