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타임즈 = 오해빈 기자) 손해보험협회는 오는 2일부터 15일까지 국제해상보험연합(IUMI) 본부와 공동으로 2021 국제해상보험연합(IUMI) 서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국제해상보험연합(IUMI)은 글로벌 해상보험의 발전과 국제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1874년 설립된 국제기구로, 관련 산업의 이슈를 점검하고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컨퍼런스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 컨퍼런스는 1874년 국제해상보험연합이 설립된 이후 최초로 한국에서 개최되는 행사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지난해 스톡홀름에 이어 두 번째로 온라인 컨퍼런스 방식으로 진행된다.

컨퍼런스는 코로나19로 가속화된 디지털 혁신과 산업 전반에 강조되는 지속가능한 성장의 트렌드를 반영해 '미래를 향한 길:지속가능성, 회복력, 혁신'을 주제로 진행된다.

글로벌 해상보험과 해운·조선업 분야에서 제기되고 있는 이슈를 점검하고, 산업의 미래를 위한 발전방안에 대해 다양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교환한다.

워크숍은 적하, 선박, 해양에너지, 손실방지 등 IUMI 산하 10개 위원회별로 워크숍을 개최해, 다양한 이슈에 대해 주제 발표와 토론을 진행한다.

손해보험협회 관계자는 "컨퍼런스에서 제시되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토론의 결과물이 글로벌 해상보험과 해운·조선업의 회복과 성장을 촉진시키는 이론적·실무적 토대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