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술보증기금이 우수 혁신아이디어 4건을 선정했다. ⓒ 기술보증기금
▲ 기술보증기금이 우수 혁신아이디어 4건을 선정했다. ⓒ 기술보증기금

(세이프타임즈 = 오해빈 기자) 기술보증기금이 지난 5월 24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 '대국민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 혁신아이디어 4건을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공모전은 △공직윤리 강화 △혁신성장 지원 △한국판 뉴딜 선도 △적극행정과 규제개혁 △사회적가치 실현 5개 부문으로 구분해 진행됐으며 홈페이지와 국민생각함 등을 통해 국민 아이디어 73건이 접수됐다.

국민제안 심사위원단이 블라인드 심사를 진행했고 제안내용의 정책추진 적합성, 혁신성, 실현 가능성 등 종합 평가를 거쳐 시민참여혁신위원회에서 순위와 포상 대상을 확정했다.

우수 수상작은 '우수기술과 지원사례 홍보를 통한 기술혁신선도형 기업 참여 확대' 관련 내용으로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우수기술과 성공사례를 발굴·공유해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을 지원하자는 제안이다.

기보는 2017년부터 다섯 차례에 걸쳐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해 비대면 보증상품인 원클릭보증 등을 출시했다.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도 실무에 적용해 우수기술과 기업에 대한 홍보 효과와 국민에게 기보의 지원제도를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윤범수 기보 이사는 "국민 소통을 통해 발굴한 우수 혁신아이디어와 소중한 의견을 실제 사업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혁신성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