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1회 산청한방약초축제 할인 이벤트 ⓒ 산청군
▲ 제21회 산청한방약초축제 할인 이벤트 ⓒ 산청군

제21회 경남 산청한방약초축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온라인 축제로 열린다.

산청군은 '지리산이 키운 산청 약초의 힘을 믿다'를 주제로 오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축제는 기존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던 콘텐츠들을 인터넷 생중계 등 형식으로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축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온라인 공간에서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돼 눈길을 끈다.

'집에서 즐기는 산청한방약초축제' 대표 콘텐츠 중 하나는 '도전 허준 골든벨'이다.

이 프로그램은 전국의 한의대생을 대상으로 치러지며, 최다득점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큰들의 온라인 마당극은 추석 연휴인 9월 17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며 산청과 약초 등을 소재로 한 작품들이 동의보감촌 잔디광장에서 무관중으로 녹화돼 축제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산청군 직영 온라인몰인 '산엔청쇼핑몰'에서는 축제 기간 구매고객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추석맞이 특별 이벤트와 반짝 반값 할인 이벤트로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산청 농특산물을 살 수 있다.

임종식 산청한방약초축제위원장은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축제 콘텐츠에 참여해 보시는 것은 물론 지리산 천왕봉의 기운을 이어받은 산청 약초와 우수 농특산물 제품도 좋은 가격으로 구매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