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타임즈 = 이찬우 기자) 도로교통공단은 다음달 30일까지 '대국민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공모는 공단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공모 주제는 '도로교통공단 사업과 관련한 신규사업 아이디어'나 '민간과 연계를 통한 공공, 민간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다.

일자리 아이디어의 예시로 △공단 관련 신규사업 발굴 확대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과 공단 협업 △디지털, 그린, 비대면 관련 공단 사업과 연계 △사회적 취약계층 일자리 확대 등 사회적가치 실현 중심 △이외 공단 사업과 연계돼 참신하고 실현 가능한 일자리 아이디어 등이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대학(원)생, 일반 부문을 나눠 심사하고 지원자는 개인이나 4인 이하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심사 기준은 아이디어 실현 가능성, 구체성, 독창성, 효과성, 사회적가치 등으로 내·외부위원을 통해 12개의 아이디어를 선정할 계획이다.

결과 발표는 오는 10월 29일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고 입상자에게 도로교통공단 이사장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도로교통공단 관계자는 "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공단 사업에 연계할 예정"이라며 "좋은 일자리 창출 모델을 마련하기 위해 많은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