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타임즈 = 강재혁 기자)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덕수궁관리소는 다음달 1일 오전 10시부터 '덕수궁 홈페이지'에서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이 참가하는 온라인 교육 '어서와! 석조전은 처음이지?'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27일 밝혔다.

수화영상과 자막이 있으므로 청각장애 어린이도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신청을 마친 어린이들은 석조전 입체퍼즐 등이 담긴 교육 꾸러미를 우편으로 받게 되며, 배포지에 적힌 온라인 주소(URL)로 학습 영상에 접속해 오는 11월 7일까지 교육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대한제국을 둘러싼 당시 국제정세와 근대화 국가로 발돋음을 위해 이루어진 광무개혁, 서양식 궁궐건축인 덕수궁 석조전을 소개하는 비대면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으로, '고종과 광무개혁', '석조전 랜선 탐험', 퀴즈와 퍼즐 등 4부로 구성됐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덕수궁관리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어린이들에게 근대 자주독립국가를 건설하기 위해 노력했던 우리 역사 실체를 올바르게 인식하고, 우리 문화유산과 역사에 대한 자긍심을 느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