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은행과 삼성증권이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을 출시했다. ⓒ 하나은행
▲ 하나은행과 삼성증권이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을 출시했다. ⓒ 하나은행

(세이프타임즈 = 배재범 기자) 하나은행은 삼성증권과 연계해, 해외 주식에 직접 투자할 수 있고 안전자산인 달러투자 까지 가능한 '하나 밀리언' 달러 통장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은 27개 통화 중 최대 10개 통화가 예치가 가능한 외화 다통화 입출금 통장이다.

증권사 제휴를 통해 해외주식 매매, 체크카드 외화결제, 코로나19 이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해외여행과 유학준비 까지 하나의 통장으로 관리할 수 있는 통장이다.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은 해외 주식에 투자하기 위한 별도의 이체나 환전 절차 없이 은행에 보유 중인 달러를 해외주식에 직접 투자할 수 있다.

환율 변동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손해는 줄이고, 편의성은 크게 높였다. 해외주식 투자 제휴 증권사는 삼성증권을 시작으로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상품 출시를 기념해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을 신규 개설한 손님을 대상으로 환율우대, 타발 송금수수료 면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 손님이 미화 입,출금 시 환율 90% 우대 이벤트를 다음달 30일까지 진행하며, 건 당 미화 500달러 이하 타발송금에 대해 월 1회에 한해 송금수수료를 면제하는 이벤트를 오는 12월 31일 까지 진행한다.

매주 한 명씩 6명을 추첨해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경품 지급 이벤트를 다음달 30일 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은행 외환사업단 관계자는"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외국환 전문 은행으로서 원화통장처럼 전 국민이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을 1인 1계좌 보유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추가하겠다"고 밝혔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