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손해보험이 '무배당 하나 Grade 건강보험'을 출시했다. ⓒ 하나손해보험
▲ 하나손해보험이 '무배당 하나 Grade 건강보험'을 출시했다. ⓒ 하나손해보험

(세이프타임즈 = 신승민 기자) 하나손해보험은 디지털 혁신기업들과의 콜라보로 건강보험 '무배당 하나 Grade 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무배당 하나 Grade 건강보험은 고객의 건강등급별로 보험료를 산출해 건강이 양호한 고객은 40% 수준의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개발됐다.

고객은 건강등급을 기반으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GHC의 산출 모바일 앱인 '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로그App에 접속해 공인인증서 인증만을 거쳐 별도 서류 제출없이 간편하게 건강검진 결과와 의료이용기록을 토대로 건강등급 산출이 가능하다.

로그App에서 건강등급을 산출한 고객은 기존 건강보험이나 간편심사보험의 알릴의무사항보다 적은 2가지 질문만으로 매우 편리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건강등급이 1~4등급일면 최대 40%까지 할인된 보험료로 건강Grade형을 가입할 수 있으며, 5~9등급이면 심사를 통해 표준체상품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심사 후 표준미달체로 판정되더라도 할증을 통해 기존 유병자보험보다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5년마다 건강등급을 재산정해 등급이 개선되면 추가로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고 건강등급이 하락하더라도 보험료 증가는 없다.

하나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건강보험은 개인건강등급에 따라 차별화된 보험료를 적용해 건강할수록 더 낮은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다"며 "디지털헬스케어로 건강도 지키고 보너스까지 받는 혁신적인 건강증진형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 세이프타임즈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